티스토리 뷰

심시티 빌드잇이 업데이트가 되었다. 가장 큰 변화로는 공항이 생겼다는 점과 도쿄 타운 구역이 생겼다는 점, 그리고 랜드마크로 히메지 성이 생겼다는 점이다. 그리고 세세한 그래픽들이 변경되고 무역센터에 아이템 애니메이션이 적용되었다는 것이다. ( 아직 랜드마크를 선택하면 오락시설 적용범위가 보이는 것은 수정이 되지 않았다. )



시작 로딩화면이 변경되었다.


가장 큰 변화는 공항이 생겼다는 것이다. 일단 생성을 하는데 1일 7시간이 걸리며 돈은 12만 시몰레온이 필요하다. 공항은 아직 짓고 있는 중이라 뭐가 나올지는 모르겟지만 항구처럼 항공으로 물건을 배송하는데 사용 될 것 같다. 



공항이 글로벌 무역기지 옆에 생겼다. 생성을 하면 12만 시몰레온과 1일 7시간의 건설 시간이 필요하다.


그리고 도쿄 타운 구역 및 히메지 성이 생겼는데 이것의 추가는 추후 업데이틀 통해서 다른 형태의 주거지역이 추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그렇게 된다면 심시티 빌드잇이 앞으로 더 재미있는 요소를 추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 아직 도쿄 타운 지역과 히메지 성(황금열쇠 60개 필요)를 짓지 않아서 어떠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지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



도쿄 타운 구역이 생겼다. 기존의 주거 구역보다 더 많은 인구를 수용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요구사항을 갖는다.



랜드마크에 히메지 성이 생겼다. ( 황금열쇠 60개 필요 )


심시티 빌드잇이 좀 시들해졌는데 이러한 추가적인 요소를 업데이트 함으로서 유저들이 다시금 게임을 할 재미를 추가 한 것에 대해 박수를 쳐주고 싶다. ( 나는 그냥 여기서 더 업데이트는 안 될 줄 알았다. )




화면에서 각종 아이템을 파는 동전 그림에서도 아이템의 갯수가 만족하면 체크 표시가 나와서 쉽게 알아 볼 수 있다.


그리고 또 큰 변화면 전에는 화면을 잠깐 나갔다 올 때도 다시 로딩을 하여 화면 전환시 시간이 많이 걸렸으나 지금은 잠깐의 화면 이동 ( 아래에서 설정창을 올린다던지 아니면 위에서 알림창을 내린다던지 ) 하는 행위에서는 게임을 다시 로딩하지 않음으로 게임 흐름이 끊기지 않게 변경된 점도 잘 반영된 것 같다.




이전에는 위와 같이 잠시 아래 설정창을 올리면 게임이 다시 로딩이 되었는데 그 현상이 수정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아직 더 해 볼 요소가 생겼지만 아직도 땅 확장이나 창고 확장에 대한 해결방안은 없는 듯하다. 그리구 글로벌 무역 기지에서 판매하는 방식도 기존과 별단 다른게 없어서 아직도 불편하다. 유저가 너무 쉽게 게임을 진행하여 게임을 쉽게 그만두는 것도 있지만 너무 어렵게 하여 질리게 하는 것도 피해야 할 것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77,382
Today
18
Yesterday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