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T LTE T끼리 맞춤형 요금제를 잘 이용하면 자신의 통화패턴에 맞는 요금을 잘 지정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T끼리 맞춤형 요금제를 선호하는 편이다. ( 이미 온가족이 묶여 있어서 가족끼리는 음성통화가 무료이다. ) 와이프도 같은 요금제로 바꿨는데 데이터보다 망외 음성 통화가 좀 더 필요하여 데이터를 줄이고 음성통화를 늘이는 음성+데이터 구간 변경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요금제 변경으로 구간을 변경하려고 했더니 같은 요금제라고 가입을 할 수 없다고 메시지가 나온다. 그래서 구간을 변경하는 메뉴가 있는가 찾아봤는데 바로 아래 버튼이 음성, 데이터 구간을 변경 할 수 있는 기능을 실행하고 있어 포스팅으로 남긴다.






로그인을 한 이후에 요금제 변경을 클릭한다.




요금제를 변경하는 메뉴중에 음성+데이터 구간 설정 변경하기 버튼을 누른다.




망외 음성+데이터 제공량을 변경한다.


망외 음성+데이터양을 변경해도 특별한 메시지나 인증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단, 월의 남은 기간에 따라 음성, 데이터량이 일할 계산이 되니 너무 데이터를 많이 사용했는데 변경을 한다던지 하면 데이터가 모자랄 수 있으니 요금제 변경은 가급적 1일날 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일할 계산을 해도 1달 전체로 계산하기에 음성 및 데이터 양의 감소가 없다. 일요일도 변경이 가능 )


한동안 통신비 다이어트에 신경을 썼는데 지금은 어느정도 안정을 되 찾은 것 같다. 올해 아버지 약정이 끝나면 온가족 할인으로 또 묶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온가족 할인 외에 대안이 없는 듯하다. 그냥 요금제 50% 만들어 놓고 휴대폰은 맘에 드는 걸로 바꾸는 것이 정신력 소모도 적고 시간도 안 뺐기는 길인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46,979
Today
2
Yesterday
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