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심시티 빌드잇

심시티 빌드잇 무역기지 대표 판매 품목

그녀는애교쟁이 2015. 1. 12. 09:30
반응형

심시티 빌드잇을 하다보면 무역기지를 통해서 각종 생산품을 판매하는데 판매를 하다보면 잘 팔리는 아이템이 있는가 하면 몇일이 지나서 대니얼이 사가는 품목도 있다. 빨리 빨리 팔리면 가계 살림에 좀 도움이 될텐데 잘 팔리지 않아서 짜증나서 무역기지를(?) 확장하는 그런 사태도 일어난다.( 그래서 내가 좀 심캐시를 낭비했다.)


오늘은 팔면 잘 팔리는 없어서 못파는 아이템을 공개하려고 한다. 개인적인으로 물건을 판매한 경험에서 나온 것이니 절대적이지는 않다.

 


1. 창고 확장 아이템, 도시 확장 아이템


이 아이템들은 초반에 돈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이다. 심들의 이야기만 잘 들어주고 만족도만 높다면 소소하게 들어온다. 그리고 최고 가격으로 팔아도 잘 팔리는 아이템이다. 특히 블도저 날 과 창살은 심들을 통해도 잘 안 나오기 때문에 수요가 높고 점점 필요한 개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전 레벨에 걸쳐 수요가 많은 아이템 중 하나이다. 



창고 확장 아이템과 도시 확장 아이템은 내가 쓸 것도 모자란다.



2. 철물점 아이템


철물점 아이템 ( 삽, 망치, 조리기구, 줄자 등 ) 은 무역기지에 판매하면 광고를 올리자마자 팔린다. 비록 가격은 비싸지 않으나 철물점을 1개 밖에 지을 수 없기 때문에 슬롯을 늘려서 많은 양을 밤새(?) 확보해 놓는 것이 좋다. 주거지역을 업그레이드 하는데도 많이 사용되고 2차로 생산하는 아이템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광속 판매가 가능하다.




3. 농산물 마트 - 밀가루 포대, 크림


밀가루 포대와 크림도 잘 팔리는 편이나 다른 아이템들에 비해 판매가 저조하다. 크림의 경우 도넛가게에서 둥근 빵을 만드는 재료인데 둥근빵은 1800원 이상의 비싼 가격으로 팔리기 때문에 판매보다는 크림을 사용하여 둥근빵을 만들어 판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야채의 경우 생산이 쉽기 때문에 초반에 잘 팔리는 듯하나 레벨이 오를 수록 직접 생산해서 쓰기 때문에 판매가 잘 되지 않는다. 




4. 패션 상점 - 모자, 신발


패션상점에서는 모자, 신발, 시계 등을 만들 수 있는데 시계는 판매가 저조하다. 패션상점 추천 상품은 신발과 모자인데 신발은 980원이라는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하며 모자도 잘 팔리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 아마 생산하는데 시간과 재료가 많이 들어서 그런듯하다. ) 패션 상점의 아이템은 주거지역 업그레이드 용으로 많이 쓰이지는 않기 때문에 신발 같은 종류는 1-2개만 남기고 다 판매해도 무방하다. 




5. 가구점 - 의자, 테이블


의자의 경우 10개를 3,000원에 올려도 완판이 되는 베스트 셀러 제품이다. 그리고 테이블도 많은 묶음으로는 잘 안팔리지만 1-2개 정도의 묶음으로는 잘 팔리는 아이템이다. 주거지역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한번에 많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소량 묶음이 잘 팔린다.




6. 건축 자재 상점


건축 자재 상점의 아이템들은 내가 쓸 것도 모자란다. 그래서 모든 아이템을 10개씩 팔아도 잘 팔리는 아이템이다. 초반에는 못이 생산 속도가 빠르고 재료도 철2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많이 생산해서 판매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본드와 시멘트도 잘 팔리는 항목 아이템이다. 추후에 본드는 신발을 만드는 재료이기 때문에 신발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7. 각종 재료들


공장에서 생산하는 각종 재료들은 생산시간이 제각각이다. 1분걸리는 것 부터 몇시간이 걸리는 것까지 다양한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잘 팔리는 것은 아니다. 유리 같은 경우 생산에 5시간이나 걸리는데 초반에는 유리를 사용하여 생산하는 아이템이 없기 때문에 가끔 나오는 주거지역 업그레이드를 위해 구매하지 않는다. ( 나는 그냥 설계도 재설정을 돌린다. ) 초반에 잘 팔리는 아이템은 화학물질, 직물, 광물 등이 잘 팔린다. 




무역기지를 통해서 아이템을 판매하다보면 10개씩 팔아도 잘 팔리는 아이템이 있는가 하면 1개를 놔도 잘 안팔리는 물건이 있다. 10개에 매력적인 아이템을 사고 싶어도 창고의 수량이 모자라 못 사는 경우도 있고, 한번 무역기지에 올리면 심캐시를 써서 내려도 물건은 창고로 돌아오지 않으므로 한번 판매하려고 올려 놓은 상품은 그냥 두는 것이 낫다. ( 안 팔리면 대니얼이 사간다. 체크 표시에 대니얼 얼굴이 붙어 있음 ) 가끔 글로벌 무역 협회에서 물건을 못 살 경우 대니얼 도시에 가면 소소하게 필요한게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해 보기 바란다.


아이템을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이 각개해서 판매하는 것보다 더 수익이 좋은지는 모르겠다. 추후에 어떻게 판매하는 것이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지 체크를 해봐야겠다. ( 잘 판매되는 품목에 한해서 계산을 해봐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