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시티 빌드잇을 하다 보면 심캐시 는 현질로 살 수 있지만(그런데 극히 미미한 효과라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교육, 교통, 유흥, 카지노, 랜드마크를 짓기 위해서는 황금열쇠가 필요하다.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인데 화물선에 화물을 태워 보내서 황금열쇠를 얻는 방법과 재난을 통해 받는 방법이다. 






화물선 화물 적재를 통한 황금열쇠 획득


화물은 인구 5만이 되면 부두를 건설 할 수 있는데 그 부두에 6시간마다 배가 들어오고 약 15시간 가량 배가 머무르는데 요청하는 물건을 생산해서 배에 실어 출항 시키면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다. 초반에 열쇠를 얻기 위해 하루에 3번씩 배를 내보내며 20개 모아서 핼리패드를 지었는데, 나중에 재난을 통한 열쇠 모으기는 이거에 비해 한 5배는 쉽다. ( 일단 재료가 들어서 그렇지 시간제한이 없어서 더 빨리 모을 수 있다. )




화물선에 화물을 실어 보내면 보상으로 황금열쇠 1개를 준다. 화물을 실으면 돈도 준다. (미미하지만)



부타워 재난을 통한 황금열쇠 획득


재난은 인구 9만이 넘으면 부타워를 만들어 재난을 부를 수 있다. 재난 아이템을 구매 또는 모은 다음에 재난을 실행하면 되는데, 지진 외계인 유성의 재난이 발생하여 주거지역을 파괴하고 그것을 재생하면 보상으로 황금열쇠를 얻을 수 있다. 웬만하면 2개씩 열쇠를 주기 때문에 엄청난 수량을 금방 모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재난 아이템들은 도시 확장이나 창고 확장 아이템에 비해 인기가(?) 적어 쉽게 구매도 가능하다. 




재난이 발생하면 위와 같이 주거지역이 파괴되고 아이템을 이용해서 복구를 해야한다.


재난이 벌어져서 복구가 안된 주거지역이 있다면 다시 일으킬 수 없고, 복구가 완료된 이후에 다시 재난 발생이 가능하다. 재난을 여러번 일으켜본 결과 주거지역만 파괴되고 기타 돈 들여서 만든 건물은 안 부서지는 것 같다.( 재난 일으키면서 핼리패드 박살나면 어쩌나 하는 쓸데 없는 걱정을 했다. )




재난이 모두 복귀 되야 다시 재난을 일으킬 수 있다. ( 처음에 다 부셔보려고 했음 ) 


심시티 빌드잇은 초반에는 난이도가 엄청 나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열쇠 모으기도 쉬운 편이고 돈 모으기도 쉬운 편이라 이러한 종류의 게임이 다 그러하듯이 시간적 여유를 같고 천천히 플레이 하다보면 언젠가 100만 도시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83,756
Today
6
Yesterday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