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무지성투자이야기

[무지성투자 이야기 #2] 토스뱅크 계좌 만듭시다.(연이율2% 1억까지)

그녀는애교쟁이 2022. 5. 12. 11:16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겠지만... 토스뱅크는 1억까지 연이율 2% 준다. 처음 오픈했을때는 1억이상도 2% 였지만 현재는 1억까지만 제공한다.  지금 미국 주식시장도 국내 주식시장도 코인시장도 개박살 나는 시점에 토스뱅크는 참 매력적이다. 

 

특히 적금이나 예금이 아닌 일반 입출금 통장이 아무조건 없이 2% 이니 가입을 안 할 수가 없다. 그래서 나도 토스로(?) 몰빵 중이다. 급여나 공과금 계좌는 바꾸지는 않지만 일단 월급 타면 토스로 갔다가 다시 재분배 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마이데이터도 토스로 했더니 너무 편해졌다.

 

그리고 토스 장점인지 모르겠지만 자동이체가 휴일날에도 나간다는게 아주 좋다. 휴일날 자동이체가 걸릴 경우 휴일 이후 첫 영업일에 이체가 되는데 휴일날이라도 바로 이체가 되니 좋았다. (은근히 엄청 불편함) 요거 아주 체감되는 장점인듯.. 

 

그리고 전체 자산을 표시해주는 부분에서 특정 계좌는 제외 할 수 있어서 좋다.  우리은행은 따로 빼고 계산하는 부분은 없었던거 같은데... 연금계좌라든지 모임통장이라던지 그런건 현재 자산에 합쳐서 안 보고 싶을 때 유용하겠다. 

 

물론 단점도 있다. 이체내역이 검색이 안 되는 것인다. 이전에 이체한 내역을 검색 할 일이 별로 없어서 그런가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다. 

 

토스 뱅크 없으신 분들은 가입해서 꼭 연 2% 이자를 받으시길.. 금리 오른다고 더 오르지는 않겠지? 이미 카카오뱅크하고 k-뱅크는 찬밥이 됐음..

 

반응형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