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량을 구매하니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은데 그중에 하나가 보험을 가입하는 일이다. 처음으로 차량을 구매하고 나서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 어떤 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몰라서 해메던중 자동차 다이렉트 보험에서 견적을 뽑이 보았다. 일단 꽤 저렴하고 사고나도 잘 온다는 삼성 애니카 다이렉트 보험에서 견적을 뽑아 보았다. 우리나라에 각종 물건을 비교해주는 사이트는 있어도 보험견적을 비교해주는 사이트가 없어서 일일이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견적을 확인해야 했는데 이게 참 불편한 것 같다. 비슷한 보험 보장 한도라면 가격을 공개 비교사이트가 있으면 경쟁이 되서 조금더 할인이 될 것 같은데 일단 그런 사이트를 찾지를 못했다.


아래 내역은 삼성애니카 다이렉트로 견적을 내어 본 것이다. ( 차종은 2015년형 아반떼, 에어백 할인, ABS 할인, 블랙박스 할인 및 네비게이션을 추가, 부부한정 및 28세 이상 )





다이렉트 보험 보장을 조정하다 보면 조정이 가능한 부분과 불가능한 부분이 있다. 대인배상1, 대인배상2의 경우 변경이 불가하므로 그냥 고정이며 다른 것은 변경이 가능하다. 요즘 외제차도 많고 처음 보험 가입하기도 하고 해서 대물배상을 10억으로 설정하엿다. 그리고 자기신체 손해를 자동차 상해로 3천에 1천5백으로 하였다. ( 추후에 이것을 1억에 2천만원으로 올리긴 했다. 사고시 3천에 1천5백은 보상을 받을게 별로 없다고 했다. )


일단 이정도 계약조건으로 조회를 하니 858,030원이 나왔다. ( 추후에 자동차 상해 보장을 1억에 2천으로 올렸더니 87만원이 나왔다. ) 여기에 블랙박스 외 할인 항목이 포함되어 있다. ( 에코마일리지 할인은 6~11퍼센트 할인이 된다고 했으나 얼마나 적게 탈지는 감이 안오기 때문에 그냥 미가입으로 처리햇다. ) 


다이렉트 보험이 저렴하기는 했다. AXA 다이렉트 보험도 거의 비슷한 가격이었는데 실제로 신차로 처음 보험에 가입을 하면 100만원도 넘게 나온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저렴해서 만족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73,485
Today
55
Yesterday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