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사용기

SKT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 + LTE안심옵션(퍼펙트무한) 사용기

그녀는애교쟁이 2014. 6. 23. 15:31
반응형

  아이폰 5S로 바꿨다. 아이폰 6가 나오는 상황에 5S를 제 돈 주고 바꾸니 호갱님도 이런 호갱님이 없다. 아이폰 5S로 바꾸기 위해 한 3달은 고민하다 보니 이렇게 늦어져 버렸다.. 돈은 돈대로 쓰고 시기는 늦었으니 호갱도 이런 호갱이 없겠다. 그래도 아이폰 4는 완전 출고가 주고 샀었으니 그거보다 나은 것을 위안으로 삼고 쓰기로 했다. ( 뭐 3G 스마트폰을 쓰다가 LTE 스마트폰을 사용하니 속도는 엄청 빨리져서 좋다. 이건 뭐 신세경..)

 



  SKT 보상기변을 하면서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를 써본 사용기를 쓰고자 한다. 원래는 올인원 54 3G 요금제를 썼는데, LTE 요금제는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를 3개 유지해야 한다고 해서 사용한지  두 달이 되었고 데이터는 무제한이라 좋지만 요금이 엄청 비싸다. 지난달에 거의 12만원에 가까운 요금이 나와서 헐~ 했다. 하지만 3개월간 요금제를 유지해야 하니 앞으로 2달은 더 힘들겠다. ㅠ 하지만 이왕 바꾼거 맘껏 쓰고 낮은(?) 요금제로 가야겠다. 난 가난하니까..





그래서 요금제를 더 싼 걸로 바꾸기 전에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에 대해 사용기를 남겨보겠다.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는 모든 무선 망내외 통화 무료, 유선 통화(영상통화) 300분 무료, LTE 데이터 8GB 무료이다. 그리고 무한 75요금제에 옵션으로 붙어있는 심 옵션은 기본 8GB 를 다 사용하고 나면 매일 2GB 씩 무료 그 외에는 제한된 속도(3Mbps)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데이터를 막그냥 사용한다고 하면 한달동안 8GB + 30 * 2GB 68GB LTE 속도로 사용이 가능한 것이다. ( 속도제한으로 +알파를 더 쓸 수 있다. ) 물론 이렇게 쓰기도 힘들긴 하다. 아마 내가 결혼을 안하고 혼자 산다면 집에 인터넷 끊고 테더링으로 뽕을 뽑을지도 모르겠다.


휴대폰 속도를 측정해서 보여주겠다. ( 현재는 기본 제공량은 다 사용한 상태에서 2GB 사용하는 상태이다. )



[ 위의 속도는 기본 사용량 사용 후 추가 데이터 2GB 를 사용하는 속도이다. ]

 



[ 일일 사용량 제한 2 GB를 사용 후 칼 같이 제한 속도이다. ]



[ 현재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WIFI의 속도이다. ]




[ 3G로 변경하고 속도 측정에도 제한이 됨을 알 수 있다. ]



3Mbps 속도는 상당히 쓸만했다. 네이버에서 프로야구를 스트리밍으로 봐도 될 정도로 속도가 괜찮았다. 하지만 무한 75 요금제에서 사용하는 안심옵션 외에 다른 안심옵션은 400kbps 속도제한이라고 하는데 대체적인 평이 인터넷하고 카톡 외에는 쓸만하지 않다 였다. 만약 400kbps 도 쓸만하다면 굳이 비싼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거 같다.


요즘은 휴대폰 기변에 대한 좋은 조건이 나오지 않는다. 잡힌 물고기에게는 밥을 주지 않는다는 말을 실감한다. 휴대폰을 바꾸고 싶어도 비싸서 못 바꾸고 바꾼다 하더라도 3개월간은 비싼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니 한 달에 전화요금이 10만원이 넘어가는게 다반사다.


무한 75 요금제 외에 다른 요금제에서 안심옵션은 400kbps 속도제한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바꾸면 다시 한번 포스팅을 해봐야겠다


마지막으로 호갱님의 기변 첫 달 요금을 공개하고 마치겠다.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