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사용기

후잉 - 복식부기 가계부의 활용

그녀는애교쟁이 2014. 7. 8. 09:25

이전 포스팅에서 복식부기 가계부 후잉을 소개하고 간략하게 사용법을 소개했다. 이번에는 후잉을 관리하는 세부적인 내용과 활용하는 방안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가계부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알 수 있다. 


[사용기] - 후잉 - 복식부기 가계부의 시작


이번에는 후잉이 제공하고 있는 잘 안 쓸 것 같지만 꼭 필요 할 때가 있는 기능들을 설명하고자 한다. 


1. 복수개의 재정관리 세션 구성

2. 자주 입력 거래들 & 매월 입력 거래들

3. 어썸박스


1. 복수개의 재정관리 세션 구성


후잉에서는 복수계의 재정관리를 할수 있는 세션이 제공한다. 무료기능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 물론 보고서를 볼 수 있는 횟수는 공유하여 무료 버전에서는 30회/일 를 제공한다. ) 각 세션별로 스킨을 제공하여 배경 디자인을 변경 할 수 있다. 









세션을 추가하면 초기 기본으로 제공되어 있는 세션과는 별도로 계정을 등록하여 사용 할 수 있다. 단, 세션간의 데이터 이동은 지원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2. 자주 입력 거래들 & 매월 입력 거래들

 

 자주 입력 거래들, 매월 입력 거래들은 가계부를 입력하다 보면 반복적으로 입력하는 내용을 손 쉽게 입력 가능하게 메뉴로 만들어 놓았다. 매월 입력 거래같은 경우 매월 그 해당하는 일이 되면 선택 탭에 숫자로 표시가 된다. 자동으로 입력이 되지는 않는다. 사용자가 직접 눌러서 입력해야 하는 기능이다. 




아이템과 결제일 금액, 항목을 설정 할 수 있다. 매월 입력하는 항목이기 때문에 입력을 해줘야 상단 탭에서 알림 숫자가 사라진다. 






3. 어썸박스


 어썸박스는 후잉의 개발자이시자 관리자님께서 특허까지 받으신 자연어(?) 가계부 입력기 이다. 실제로 어썸한 기능이다. 또한 크롬에 경우 별도의 확장기능을 통해서 크롬에서 직접 가계부 입력이 가능하다. 


후잉에서 우측 상단에 어썸박스라고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누를경우 아래와 같은 팝업이 열린다. 



검색창과 유사하게 생긴 창에 막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검색창 아래 이전에 입력했던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데이터가 보이고 일치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이 연녹색으로 표시가 된다. ( 모닝우유를 얼마나 많이 사먹었으면;;; 모닝우유가 딱 보인다. )



위에는 우리카드로 먹은걸로 되어 있지만 만약 삼성카드로 먹었다고 하면 삼성카드명을 적어주면 또 해당하는 항목이 선택이 되면서 색상이 연녹색으로 변경된다. 



  이런식으로 간단하면서 반복적으로 입력되는 수입/지출 내역을 빠르게 입력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하고 크롬 확장기능에서도 동일한 기능이 수행된다. 가계부라는 것이 몰아서 쓸려면 너무 힘들고 포기하게 되는데 이러한 세심한 장치로 가계부 입력을 재미있게 유지 할 수 있는 개발자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후잉을 2년 넘게 사용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결혼준비하면서 비용도 잘 정리해서 돈이 빵꾸 안나게 지켜주었고, 지금은 홑벌이라 가난한 가운데서도 내 재정상태를 쉽게 파악 할 수 있어서 철저한 관리가 가능하니 참 좋은 것 같다. 이런 좋은 기능을 가진 복식부기 가계부를 모든 사람들에 알려 돈 때문에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포스팅을 남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