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해외 구매 대행을 많이 한다고 뉴스에 막 나온다. 주로 사람들이 미국에서 하는데 몰테일이나 위메프박스 같은 배송대행 업체를 통해서 많이 구매를 한다. 하지만 나는 주로 중국쪽인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한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배송대행 업체가 없어도 우리나라까지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물건도 다양하고 ( 완제품에서 각종 부품까지) 싼 가격에 무료배송이라 종종 이용한다. 


오늘은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정보를 조회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예전에 중국의 춘절이 걸려서 한달이나 걸려서 물건이 왔는데 아주 답답해 미치는 줄 알았다. ( 우리나라는 늦어도 3일후에는 오는데 그 때 거의 한달 반만에 왔으니 미칠뻔.. ) 그래서 항상 물건을 못 받으면 그냥 돈을 버린다 싶은 정도의 가격의 물건만 구입한다. 무료 배송은 차이나 포스트 에어메일로 오는데 트래킹 넘버를 ems.epost.go.kr 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이전에는 여러 타입으로 분리가 되어 있어서 잘 조회가 안되더니 화면이 통합이 되었는 것 같다. 트래킹 넘버만 넣으면 아래와 같이 어디 우체국에서 접수가 됐는지 표시가 된다. ( 더 간편해지고 좋아진 것 같다. ) 조회는 가능하지만 그래도 마음의 여유를 갖고 기다리는 습관이 중요하다. ( 알리 익스프레스는 우리에게 택배 기다리는 즐거움을 준다. 일주일에 한개씩 사면 매주 택배가 오겠지^^;; )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69,794
Today
149
Yesterday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