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 4

[무지성투자 이야기 #2] 토스뱅크 계좌 만듭시다.(연이율2% 1억까지)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이 많겠지만... 토스뱅크는 1억까지 연이율 2% 준다. 처음 오픈했을때는 1억이상도 2% 였지만 현재는 1억까지만 제공한다. 지금 미국 주식시장도 국내 주식시장도 코인시장도 개박살 나는 시점에 토스뱅크는 참 매력적이다. 특히 적금이나 예금이 아닌 일반 입출금 통장이 아무조건 없이 2% 이니 가입을 안 할 수가 없다. 그래서 나도 토스로(?) 몰빵 중이다. 급여나 공과금 계좌는 바꾸지는 않지만 일단 월급 타면 토스로 갔다가 다시 재분배 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마이데이터도 토스로 했더니 너무 편해졌다. 그리고 토스 장점인지 모르겠지만 자동이체가 휴일날에도 나간다는게 아주 좋다. 휴일날 자동이체가 걸릴 경우 휴일 이후 첫 영업일에 이체가 되는데 휴일날이라도 바로 이체가 되니 좋았다. (..

무지성 투자 이야기 #1

2020년부터 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생각하면서 증권계좌를 열고 삼성전자를 사모으기 시작했다. 그리고 ETF 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거야 말로 무지성 투자에 가장 좋은 상품이 아닌가 하고 기존에 모았던 삼성전자와 대한항공을 다 처분하고 미국 ETF 로 다 갈아탔다. 미국 시장의 ETF 를 바로 산 것은 아니지만..(주로 한국상장 S&P 500 ETF 구매) 2022년에 금리가 오르고(미국 fed 에서 금리 0.5 퍼 올림,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올릴 예정) 주식시장이 어려워져가는 시점에서 기록을 남기기 위해 다시 블로그에 글을 남기기 시작했다. 현재를 기록하지 않으면 내년이나 내후년이나 10년 후나 투자가 성공인지 실패인지 기억할 수 없을 것 같다. 나의 투자 철학은 다른건 없고 그냥 s&p500 대 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