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 5

남편들의 비자금의 위기!!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 시작 & 계좌 해지

남편들의 비자금의 위기가 찾아왔다. 공인 인증서와 휴대폰 인증만 있으면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를 통해서 모든 계좌를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2016년 12월 9일부터 시행되기 때문이다. 나는 하도 많은 은행에 계좌를 만들어서 어디에 계좌가 개설 되어 있는지 모를 지경인데 이 서비스를 통해서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정리를 해야겠다. 계좌 통합 관리서비스 바로가기(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초기 시행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사용자가 많아 좀 기다려야 한다. 얼마나 간편하게 조회가 잘 될지 기대가 된다. 접속이 되면 몇몇 보안 프로그램을 대충 설치하고 인증(공인인증서 + 휴대폰 문자 인증) 을 하고 들어가서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이 보인다. 상세조회에 조회를 누르..

일상 2016.12.13

[셀프시리즈01] 화장실 [환풍기 셀프 교체기 ( 힘펠 C2-100LM )

안방 화장실의 환풍기가 너무나 시끄럽고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는 상태로 몇달이 지났다. 아파트에 살면 관리실에서 다 고쳐주나 했더니 각자 자기 집은 알아서 고쳐야 한다고 한다. 화장실 환풍기를 동네 철물점 아저씨를 불러서 고치면 공임이 더 나올 것 같아서 간단하게 셀프 교체를 할 수 있다는 말에 도전을 하게 되었다. 다행히도 우리 아파트는 10년이 지나지 않아서 환풍기를 설치하기 위해 전선을 따는게 아니라 플러그를 꽂기만 하면 되는 형태라 환풍기만 뜯어내어 주름관을 연결하고 코드를 꽂아 주면 교체가 가능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를 내리지 않고도 작업이 가능했다 . 환풍기는 일단 11번가에서 하면서 구매 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보다 아주 약간(?) 큰 제품이었다. (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고정 나사간..

일상 2016.12.13

[국내]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개봉기

차에서 사용할 요량으로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를 구매하였다. 이미 현대차에서 주는 정품 충전기가 있었는데 포트도 1개라 하이패스를 추가하면서 부족하여 샤오미 2포트 시거잭 충전기를 구매했다. 다른 제품들도 많았지만 샤오미 제품은 겉이 금속 재질로 되어 있어서 단단한게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하였다. 고속충전도 지원을 한다고 하지만 1개 포트 최대가 5V, 2.4A 정도 수준으로 퀵차지 2.0 이나 넥스서 5X에서 사용하는 5V, 3A 충전은 지원하지 않는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불량인지 알 수 없지만 넥서스 5X에서 충전이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다른 아이폰이나 RF 방식의 하이패스의 사용하는데는 이상이 없었다. 구성품은 샤오미 차량용 충전기 및 5pin usb 케이블인데, 케이블은 포함이 되지 않고..

쇼핑/사용기 2016.12.13

[국내] 알파스캔 AOC 2579 IPS MHL 16:9 무결점 사용기

회사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알파스캔 AOC 2579 IPS MHL 16:9 무결점을 구매하게 되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dell U2311 은 집에서 사용하고 AOC 2579 는 회사에서 사용하게 되었다. 이제 일주일 가량 사용을 했는데 기존의 dell U2311( 이하 U2311 ) 이 CCFL 인데 반해 AOC 2579 는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서 더 밝기가 밝았다. (당연!) 그리고 AOC 2579 의 경우 플리커 프리를 지원하여 눈이 더 편안하다는데 아직은 실감하지는 못하겠다. 일단 좋아진 점은 23인치에서 25인치로 화면이 커진 것이 체감이 된다는 것이다. ( 27인치는 좀 클까 해서 25인치를 구매했는데 27인치를 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다. ) 그리고 화면이 꺼졌을 때 베젤이 얇아 보이지만 실제..

[해외] Lenovo ThinkCentre M92P tiny 데스트탑을 구매하다.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한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때는 별로 살게 없어서 그냥 지나가나 했는데 오랜만에 좋은 딜이 떠서 지르게 되었다. (참고) www.woot.com 에서 Lenovo ThinkCentre M92p tiny Desktop 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구매하고 나서 보니 평이 좀 별로였다. ㅠㅠ 그래서 취소를 하려고 했더니 woot 에서는 즉시 취소가 아니라면 배송후 반품으로 해야 한다고 한다. 나는 배대지를 통해서 받을거라 반품은 못 할 꺼 같은데 ㅠㅠ. 아무튼 양품이 오기만을 기다리면서 소개를 하려고 한다. Lenovo ThinkCentre M92p tiny 제품은 출시한지가 좀 된 제품이다. i5-3470T 아이비 브릿지 CPU 를 탑재하고 있으며 메모리는 4GB 로 노트북용 DDR3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