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사용기

바이두 클라우드 를 유료결제 하다. (3개월, 30위안)

그녀는애교쟁이 2015. 12. 10. 15:58
반응형

얼마 전에 아마존 클라우드에서 1년간 사용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 프로모션 코드를 보내주었다. 그래서 아마존 클라우드를 주력으로 한번 써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바이두는 별로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이전에 바이두에 올려 놓았던 자료를 아마존 클라우드로 옮기기 위해 다운로드를 받았다. 그런데 바이두에서 무료 회원에게는 속도도 제한하고 다운로드 받기까지 오래 걸리게 설정을 해 놓았는지 다운로드가 되지 않아서 성질이 나 유료 결제를 해버렸다. (-_-???)


일단 3개월을 테스트로 결제했는데 중국 돈으로 30위안 우리나라 돈 6천원 정도의 금액을 달러로(?) 결제했다. ( 바이두 결제하는 방법이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몇 종류 나오는데 나는 제일 간단한 아이폰에서 바이두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결제를 했다. 이게 제일 비싸다던데... 그래도 제일 간편하고 일단 중국어의 압박이 좀 심했다.)


유료결제 하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이 많으신 유저들을 위해 잠깐 사용해본 느낌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다운로드 받을게 많다! 하면 무조건 유료결제를 추천한다. 우리 집의 인터넷이 100Mbps 인데 다운로드 속도가 9.5Mb 까지 풀로 나오고 있다. 이전에는 100kb 도 안 나오던 다운로드 속도가 폭증하고 중간에 껐다가 다시 켜더라도 이어 받기가 엄청 빨라 졌다 . ( 돈의 힘이 느껴진다. ) 그리고 바이두가 1년에 한화로 1.7만원 정도라고 하니 1년을 결제해도 크게 부담이 안되면서 만족도는 아주 높여 줄 것 같다.


속도가 올라가고 있는 모습을 찍는 화면이다. 다운로드 속도가 7MB 에 이른다.

또한 유료 결제를 하면 기존 2TB 에서 5TB로 용량도 증가가 된다. 바이두는 토렌트 를 받기에 편한데, 이걸 잘 활용하면 utorrent 나 transmission 보다 더 빠르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프록시를 이용하면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하는데, 유료회원이라서 그런지 크게 차이를 못 느끼고 있다.  아마존 클라우드 프로모션을 사용하기 위해서 바이두를 결제하는 이상한 결론에 이르렀지만 바이두도 유료회원은 아주 쓸만하다. 그리고 토렌트 다운로드 받는데는 바이두 만한게 없다라는 결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