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깨알 팁 이야기

HTML, CSS 색상표

그녀는애교쟁이 2014. 8. 7. 17:19
반응형

블로그를 하다 보니 예전 생각이 많이 난다. 웹 개발 할때 1px 에도 목숨을 거는 상황에서 이렇게 살아야 하나 고민도 했던 그 시절이 그립기도 하다. 요즘 블로그에 글을 올릴 생각은 안하고 어떻게든 다른 블로그들 처럼 이쁘게 꾸밀까 고민만 하고 있으니 주객이 전도가 되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티스토리 또는 사용자들이 만든 테마를 제공하고 있는데, 경우에 따라서 블로그 주인이 HTML/CSS 직접 수정을 통해서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 네이버보다 자유도가 높아서 좋은면인 것 같다. ( 물론 저주 받은 디자인 실력을 가진 나로서는 그냥 이쁘고 통으로 제공되는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는 것이 낫지만 왠지 디자인에 욕심이 난다. )


블로그의 테마의 HTML/CSS 를 편집하다 보니 색상 삽입을 RGB 값으로 하면 미리 정의 되어 있는 (가령 black, yellow, skyblue 등 ) 색상보다 좀 더 유니크 하게 사용 할 수 있어서 값을 직접 넣어야 할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RGB 값을 손쉽게 뽑아 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를 하겠다. 



HTML Color Codes






사용법은 간단하다 HTML 컬러차트에 색상을 클릭하면 하단에 색상이 선택이 되면서 6자리의 컬러 값이 나오는 구조이다. 아주 간단한 사용법에 직관적인 기능이라 너무 유용하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색상에 파스텔 톤들도 있어서 블로그를 약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색상이 그냥 잘 보여서 좋았다. 







Naver 색상 팔레트


이거는 간단하다. 네이버에서 html 색상 이라고 검색을 하면 색상 팔레트가 제공된다. 이것은 디테일하게 숫자값으로 지정이 가능하고 CMYK 값도 조정이 가능하다. 







블로그를 꾸미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들어가는 것 같다. 전면 개편 이런거는 꿈도 못 꾸고 조금씩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에 만족해고, 좀 더 컨텐츠에 집중해야겠다. 



- 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