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회계관리 1급 시험을 보았다.

그녀는애교쟁이 2014. 6. 27. 22:26
반응형

  회계관리 1급 시험을 보게되었다. 작년 이맘때 회계관리 2급 시험을 볼때와 마찬가지로 날씨는 좋고, 공부는 안했고,, 뭐 그런 상황이었다. 회계하고는 평생 관계가 없을 IT 개발자라고 생각했는데, SAP 개발자라는 타이틀을 달고 부터는 단순히 개발만 할 줄 아는게 다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늦었지만 회계공부를 시작하게 되었고, 혼자 하면 게을러지는 것을 알기에 시험을 중심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아마.. 이번 시험은 떨어질 가능성이 99.9퍼센트 이다. 어려운것보다 공부를 안하고 단어조차 모르는 상황에서 시험을 봤으니 참으로 부끄럽다. 


  다음 시험을 위해서 블로그에 정리를 시작하려고 한다.. 나 혼자 공부하는게 아니라 공부하고 그걸 정리하여 포스팅함으로서 더 책임감을 갖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이다. 오늘은 회계관리 1급 시험에 대해 소개하고 마치려고 한다. 









  일단 국가 공인자격증이고 회계관리 1급의 시험비는 5만원이다. 서울의 시험장은 양천중학교이다. 시험 때 마다 달라질 수 있겠지만 2번의 시험을 봐 본 결과 양천중학교가 서울에 지정 시험장인거 같다. 일단 시험 시작후 40분 이후에는 퇴실이 가능하나 아무도 퇴실하지 않는다. 나는 진짜 퇴실하고 싶었다. 아는 문제가 없어서.. 앞으로 공부하는 내용을 이곳에 차근차근 정리해야겠다. 회계관리 1급 시험 합격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