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SUS RT-N65R 커스텀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했다. 소문에 의하면 USB 3.0 버그가 있어서 커스텀 펌웨어로 비활성화 하면 ( USB 2.0 Only 로 사용 ) 2.4G 의 범위도 넓어지고 좋아진다는 소문에 커스텀 펌웨어를 올렸다. 커스텀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간단하다. 커스텀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ASUS 공유기에 서 업로드하고 공유기를 재부팅을 해주면 끝난다. 


펌웨어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각각 추가되어 있는 기능이 조금씩 다르니 README 파일을 읽어보고 자기에게 필요한 기능이 있는 공유기 펌웨어를 업로드 하도록 한다. 





https://code.google.com/p/rt-n56u/


그런데 펌웨어 업로드하는 화면을 보니 RT-N65U 라고 적혀있어서 RT-N65U 버전을 업로드를 하니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면서 펌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다.


커스텀 펌웨어를 보면 동일한 파일명에  2종류씩 있는데 ( md5, trx 확장자 ) 다운로드를 받아보면 trx 가 대략 7.7 메가로 파일이고 md5 는 그에 비해 용량이 작다. 우리가 업로드를 할 파일은 trx 파일을 업로드를 하면된다. 




커스텀 펌웨어를 올리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뀐다. 



정품 펌웨어에도 Product ID 가 RT-N65U 라고 나와 있는데 이 펌웨어를 올리면 된다. 다른 펌웨어를 하니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되지 않았다. 


커스텀 펌웨어를 올리고 나서 USB 3.0 을 끄고 사용하는데 별 다른 점은 모르겠다. 그러나 일단 공유기가 기존에 사용하던 SKT 모뎀 겸 유무선 공유보다 wifi 의 범의가 더 넓어지고 신호의 세기도 세진 것은 확실하다. ( 안방 화장실에서 10mbps 도 겨우 나오는 속도가 최소한 20mbps 는 평균적으로 유지가 된다. ) 공유기 extender 를 사용할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ASUS 공유기를 추가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98,231
Today
63
Yesterday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