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플릭스란 미국의 정액제 IPTV 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우리 나라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1개월 무료라는 이벤트를 지금 시행중이다. 아직은 미국만큼의 컨텐츠가 많지는 않으나 추후 계속 추가가 될 것 같으니 1개월 무료 이용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현재도 일부 한국 컨텐츠도 추가 되어 있다. ( 내가 좋아하는 라바도 추가 되었다. ) 넷플릭스는 스마트 TV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PC 등도 지원을 하고 스마트 TV는 아니지만 크롬캐스트도 사용이 가능하다기에 가입을 해 보았다.


넷플릭스에 한국 영화 및 드라마 에니메이션도 벌써 추가 되었다.

넷플릭스 가입 및 요금제

넷플릭시는 미국 서비스답게 가입은 간단하다. 메일 주소 입력하고 결제할 카드 번호면 압력을 하면 가입이 끝난다. 그리고 자신의 취향을 물어보는 간단한 설문(?)을 하고 나면 자기의 취향에 맞는 영화나 드라마를 추천해 준다. ( 이게 넷플릭스의 초기에 강력한 기능이었다는데 과연 한국에도 잘 적용이 될까도 궁금하긴하다. 아직까지는 내 취향 영화나 잘 안나오는 것 같다. )

넷플릭스는 3가지의 요금제가 제공되는데 7.99 달러, 9.99달러 11.99 달러가 제공된다. 차이는 접속자수 및 화질의 차이 인데 9.99 달러 상품이 가장 경제적인 것 같다. ( 자신의 집에 UHD TV 가 있다면 11.99 달러 상품도 꽤 괜찮아 보인다. ) 넷플릭스는 TV, PC, 스마트 폰에서 이어 보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성을 보인다. ( 집에서 티비로 보다가 외출 할 때는 스마트 폰으로 이어보기!! )


How do I use Netflix on my Chromecast?

https://help.netflix.com/en/node/10378

넷플릭스를 크롬캐스트를 활용하는 방법이 홈페이지에 설명이 되어 있다. 크롬캐스트에 별도의 앱을 설치 하나 했더니 그런 것은 아니고 스마트 폰 넷플릭스 앱을 통해서 영상을 송출하는 형태이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쏘는 것은 아니겠지만..

크롬캐스트를 넷플릭스가 지원을 한다는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사용하는 방법은 크롬캐스트를 TV에 설치를 한 이후에 같은 WIFI 망 안에서 스마트 폰에서 넷플릭스 앱을 실행하고 크롬캐스트 아이콘을 눌러서 티비로 출력을 하면 되는 것이다. ( Nplayer 에서 사용하는 방식과 같다. 유튜브 앱에서 사용하는 방법도 같음.)


넷플릭스 장단점

넷플릭스의 장점은 미드나 외국 영화를 정액제로 무제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 아직은 컨텐츠가 많지는 않으나 추가 될 예정이다. 의외로 키즈 컨텐츠가 많은 것은 함정이다… 내가 좋아하는 라바가 있다니.. ㅠㅠ ) 우리나라는 이번 프로그램을 보려면 IPTV 요금 외에도 별도 결제를 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른 프로그램을 잘 안보게 되는데 넷플릭스가 자리를 잡게 된다면 우리나라의 IPTV 요금제에도 커다란 변화가 시작 될 것 같다. (무제한 다시보기 요금제라던지…) 단점이라면 아직 부족한 컨텐츠와 외국 영화나 미드를 좋아할 만한 사람들에게만 어필을 할 수 있을 것 같고 나처럼 호기심에 사용해보는 사람들외에는 잘 모를 것 같은 인지도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
  • 프로필사진 후돌이 국내 IPTV에서도 월정액 다시보기 요금제가 있습니다. 다만 지상파, CJ E&M, JTBC, 채널A 등 채널에 따라 가입을 따로 받고있긴 하지만요. 지상파 + CJ 월정액만 해도 다시보기 하는데 큰 불편은 없네요 ㅎ 2016.02.02 14:33 신고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295,997
Today
168
Yesterday
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