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디페이퍼 라이트를 구매한지 10일이 지났다. 일단 전용기기라는 부분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기에 다양한 전자서점의 책도 보고 이미지 뷰어를 설치하여 만화책을 보기 위해 루팅을 시도하게 되었다. ( 루팅으로 인해 기기가 벽돌이 되는 것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이다. ) 


리디페이퍼 루팅을 하는 방법은 네이버 ebook 카페의 훌륭하신 분들이 이미 성공해 놓으신 방법을 따라 실행을 했다. 나는 이전에 아이폰만 사용하고 안드로이드 기기는 이번이 처음 구매 한 거라 루팅을 처음 시도하는데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비교적 쉽게 루팅에 성공 하였다. 





루팅은 위의 과정을 따라 시도했다. 리디페이퍼 라이트 버전에 해당하는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는 점을 빼고는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었다. ( 윈도우 10 32bit 버전에서 성공 ) 루팅을 해서 사용해도 될 만큼 퍼포먼스가 나올지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느리지 않았으며 교보ebook, 네이버북스, 퍼펙트뷰어를 설치하여 사용중인데 크게 문제 없어 보인다. 



퍼펙트 뷰어의 경우 설정에서 물리키에 기능을 지정할 수 있어서 리디북스 전용앱과 마찬가지로 좌우로 이동을 물리키로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도 가능하지만 리디페이퍼는 태블릿 용도가 아니기 때문에 인터넷이 가능하다는 정도에서만 만족해야지 여느 태블릿과 같은 사용은 불가능하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287,166
Today
229
Yesterday
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