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 이야기

클라우드의 최강자 Dropbox (2)

그녀는애교쟁이 2014.06.19 09:50

Dropbox 는 오래된 클라우드 서비스 이다. 처음에는 이걸 누가 쓰나 용량도 작고 그냥 웹하드와 다를바가 없어 보였지만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고 지원하는 앱들이 많이 생기면서 이제는 Dropbox와 연동하는게 필수적인 것이 되어 버렸다. 이번에는 내가 쓰고 있는 어플중 Dropbox 와 연동이 되는 어플을 두번째로 소개해 보겠다. 


4. OneKey


최근 무료 이벤트에서 받은 어플이다. 각종 패스워드를 저장해 놓을 수 있는데 단순히 저장만 가능한거 같다. 크롬에서 Last Pass 와 같이 자동로그인하는 기능은 없는 듯하다. 여러가지 형태 ( 웹사이트, 카드 등등 )로 데이터 저장이 가능하며 마스터 패스워드에 옵션을 걸어 일정 수 이상 틀릴 시 일정시간 패스워드가 잠기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5. Documents by Readdle


Readdle 에서는 좋은 어플들이 많이 나온다. 대표적인 어플이 Calendars 5 인데 IOS 7 의 캘린더가 기능적으로 부족한 부분을 훌륭히 메꿔주고 있다. Documents 도 많이 사용하는 어플인데 문서를 보고 수정 할 수 있다. 아이폰이라 작은 화면이라 작성하는데는 한계가 있지만 문서 뷰어로의 기능은 충분히 사용 할 만하다. 단지 Dropbox 의 문서를 바로 읽지는 못하고 다운로드를 하여 읽어야 하는 한계가 있다. 


  


 



6. Scanner+ Pro




 


 




최근에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많이 생겼다. 과연 나의 정보를 이런 서비스 업체에 맡기는 것이 합당한가에 대한 고민도 있다. 하지만 이들은 이런 고민하는 나의 정보를 알고 싶어 한다. 왜냐하면 이걸로 나한테 영업을 하고 광고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으로는 내 하드 디스크는 언제 죽을찌 모르니 이렇게라도 백업을 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이러한 고민은 점점 깊어져만 갈 것 같다. 


요즘 부쩍 늘어나고 있는 구글 드라이브도 조만간 소개 하고자 한다. 얼마전 구글이 100G당 가격을 낮춰서 공개했다. 거대한 데이터 센터를 기반으로 공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 많은 앱들이 드랍박스 외에 구글 드라이브를 지원하고 있어 구글 드라이브가 많이 끌린다. ( 100G 월 1.99 달러 )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69,792
Today
147
Yesterday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