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 이야기

클라우드의 최강자 Dropbox

그녀는애교쟁이 2014.06.17 15:51


 라우드 서비스 하면 생각나는게 무엇인가? Dropbox.. 감히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 최강자라고 말하고 싶다. Dropbox는 클라우드 서비스 자체에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같은 기본기능은 물론 스마트폰 앱들이 지원하는게 많아서 점점 활용가치는 높아져가고 있다. ( 물론 비싸서 용량을 팍팍 늘려서 못쓴다는게 안타까운 현실이다. 1년 100기가 99.99 달러 )


Dropbox 는 친구추천 또는 간단한 미션을 해결함으로서 용량을 증가 시킬 수 있으나 그래도 그냥 사용하게엔 턱없이 부족하다. ( 삼성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한다면 모바일 앱으로 로그인 해보자.. 2년간 50기가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한다. )


https://dropbox.com


Dropbox 클라이언트나 기본 사용기능은 뭐 다른 훌륭한 분들이 소개 하셨으니 나는 내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연동되는 앱을 소개하고자 한다. ( 더 좋은 앱들도 있었고 쓰다가 지원 어플도 있지만 현재 내 아이폰에 있는 어플을 소개하겠다. )


1. nPlayer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다. 기본적인 기능도 출중한데다가 FTP, Cloud 등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동영상도 볼 수 있어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집에 NAS 나 FTP 서버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AirComix+



만화책을 볼 수 있는 어플이다. Dropbox, FTP 서버과의 연동을 제공하고 양쪽을 각각 볼 수 있고 일본만화책을 반대로 읽기가 가능하다. Dropbox 에서 직접 읽는 거는 안되고 내 휴대폰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것이 가능하다. 


 


3. DayOne



아이폰에서 일기를 쓸 수 있는 어플이다. 초기에는 이미지 한장과 텍스트, 날씨 정도쓰는게 전부였는데, 이제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 ( 심지어 음악을 듣고 있으면 음악 듣는다고 일기에 적힌다. )

Dropbox 와 연동되어 일기가 자동으로 업로드 된다. 암호화 되지 않고 그냥 올라가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누가 내 일기를 보고 싶겠는가?


  






다음에 아래의 어플을 소개하겠다.

4. OneKey

5. Documents by Readdle

6. Scanner+ Pro


- 끗 -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56,156
Today
45
Yesterday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