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륙의 클라우드 바이두에 관한 포스트를 해봐야겠다. 대륙의 클라우드 답게 2TB 라는 대용량을 제공한다.  (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로그인 하고 뭐 그런 작업이 필요하다. ) 

만년 노트북만 써본 나로서는 2TB의 광할함에 놀란다. 뭔가 잡다한거 막 쓸어 담아도 아직도 500기가 밖에 못썼다. Baidu 는 2TB 용량도 크지만 속도가 빨라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와 달리 빠른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Baidu 는 동영상을 올리면 직접 웹 브라우져에서도 보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화질 저하는 감수 해야 한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은 토렌트 시드를 올려 놓으면 다운 받아주는 기능이다.

 ( 오프라인 다운로드라는 명칭인데 이게 대박이다.) 이전에도 제공하는 클라우드가 있었다는데 그 것까지 써보지는 않아서 모르겠다. 


너무 장점만 얘기해서 다 좋아보이지만 치명적인 약점이 있으니... 중국어다.. ㅠㅠ 물론 영어도 없다. ( 영어면 어찌어찌 버벅벅 되면서 해보겠지만,, )  하지만 우리에게는 구글 번역기가 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의미는 통하게 할 수 있으니 익스 플로러 쓰시는 분들은 구글 크롬 사용을 추천드린다. 그리고 별도로 클라이언트가 있는데 이걸 한글로 번역해 주신 훌륭하신 분도 있으니 그것은 각자 검색으로 찾아보길 바란다. (훌륭하신 분이다.)



오프라인 다운로드에 감동 받아서 포스팅을 남긴다.


1. 바이두에 로그인 후 오프라인 다운로드를 누른다. (중국어라 그냥 위치만 표시 했다.)







2. 파란색 + 달린 버튼이 Torrent Seed 를 올리는 기능이다. 




3. Torrent Seed 를 올리면 아래와 같이 표시 된다. 단, 영상의 경우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으나 자막 같은 것은 선택이 되어 있지 않다. 중국에서 서비스하는거라 그런지 한글자막은 안 나오는 경우도 많다. 그냥 영상만 들어오고 자막은 따로 구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4.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다. 서버에 찾는 자료가 있으면 다운로드 완료하는데 1초면 충분하다. 다시 로컬로 다운 받는게 귀찮다면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다. ( 화질은 책임 못 진다. )




5. 화면을 리프레시 해보면 다운로드가 완료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 대용량에 속도도 빠르니 하드를 통째로 올려보자 하는 분들은 없었으면 한다. 동영상이나 이런거는 올려도 좋지만 개인적인 사진이나 문서나 영상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올리지 말아야겠다. 털려도 상관없다 하는 건 올려 괜찮겠지만...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51,197
Today
8
Yesterday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