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OS 이야기

다음지도가 업데이트가 되었다. ( 실시간 버스 정보 및 지하철 정보 위젯 제공 )

그녀는애교쟁이 2015. 1. 19. 14:20
반응형

오랜만에 iOS 8 에 포스팅을 하는 듯하다. 오늘은 내가 많이 사용하는 다음지도의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버스 안내 위젯을 지원 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리려고 한다. iOS 8에 가장 큰 변화는 안드로이드와 같이 위젯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개인 개발자들이 만든 버스 안내 위젯도 있었지만 다음 지도에서 만들어 줄 것을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었는데 마침 오늘 업데이트로 그 기능이 지원이 된 것이다. 


다음 지도 위젯을 업데이트를 해보면 알겠지만 깔끔하게 버스 번호 와 방향, 시간만 나오게 되어 자리도 덜 차지하고 보기에도 좋은 듯하다. 그리고 추가하는 방법이 직관적이고 간단하여 유용한 필수 기능으로 자리 잡을 듯 하다.





앱을 업데이트 하고 다음지도 위젯을 추가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이미 버스가 추가되어 있다.) 위젯 설정을 눌러 버스 정류장을 선택할 수 있다.




버스 정류장을 입력하여 버스 정류장을 고른다.






버스정류장의 버스의 종류가 나오면 오른쪽의 라디오 버튼으로 선택하고 완료를 누른다. ( 한번에 1종의 버스 밖에 고르지 못한다. )




한번에 1종의 버스 밖에 선택이 안되지만 반복적으로 버스를 추가하면 된다.


실제로 등록하는데 몇초면 될 정도로 직관적으로 잘 만들었다. 이게 실시간으로 버스 시간을 확인하기 때문에 배터리는 약간 더 소모 될 수 있을 듯 하나 편리함에 비할바가 아닌 듯하다. 또한 다음지도의 큰 장점은 지하철도 된다는 것이다.!! 실제 지하철과 시간을 맞춰봐야 할 듯 하지만 그래도 동일한 화면으로 지하철도 된다니 참으로 센스 있는 듯하다. (다음지도가 완전체가 된 기분이다. )




심지어 지하철도 동일한 화면에 추가가 가능하다.(오~놀랍다..)


겨울에 추운데 버스 확인하기 위해서 다음지도 앱 열고 즐겨찾기 골라서 보는 시간이 줄어 들어서 내일 아침부터 꽤 유용할 듯 하다. 와이프에게도 이 기능을 추가해줘야 겠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