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IT 이야기

구글 Inbox by Gmail 서비스 사용기

그녀는애교쟁이 2014.11.07 15:39

회사를 다니면서 회사 메일외에 구글 Gmail 을 사용하는데 최근 Inbox 라는 메일서비스를 시험서비스 하고 있다. 구글에 초대장을 보내달리고 메일을 보내면 ( 물론 영어로 ) 초대장이 온다고 해서 한 일주일 전에 초대장을 보냈는데 쿨하게 씹힌줄 알았다. 자동응답기가 답하길래... 그런데 몇일전 구글 Inbox 초대장이와서 쓰게 되었다.





솔직히 회사메일을 많이 쓰지 Gmail은 서브로 쓰기 때문에 메일이 많이 오지는 않는다. 그래도 메일서비스 중에는 제일 괜찮아서 쓰고 있는데 이참에 한메일, 회사메일 을 Gmail 에 POP3 로 가져오기를 걸어놔서 Gmail 을 주력으로 쓰려고 한다. Inbox 서비스란 비슷한 성격끼리의 메일을 그룹핑 해주는 서비스로 과거 메일부터 현재 메일까지 그룹핑이 되어 잘 찾을 수 있고 메일들 간의 연관성(?) 있게 볼 수 있어서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기능인 듯하다. 그리고 일단 디자인이 기존 Gmail 과는 넘사벽으로 달라졌다. 촌스럽던 메일화면이 싹 바뀌었다. ( 최신 유행 플랫한(?) 디자인이 적용이 되어서 깔끔해졌다. 이게 이름이 있든데 까먹었다. 머 어쩌구 하던데...ㅠ) 웹 뿐만 아니라 아이폰 앱도 동일한 디자인으로 App Store 에 등록이 되어 있다.


Inbox  IPhone App 다운로드 (현재는 미국계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일단 Inbox 계정이 활성화 되면 https://Inbox.google.com 으로 들어갈 수가 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날짜 별 라벨 별로 그룹핑이 되어 있다.




Inbox 는 최초 오는 메일들이 보이는 섹션이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은 메일을 쓸 수 있는 팝업을 호출한다.

그리고 상단에 그룹핑 된 타이틀을 누를 경우 아래와 같이 드랍다운 형식으로 열린다.




그룹핑 된 상단 타이틀을 누를 경우 드랍다운 방식으로 메일들이 쭉 리스트로 보인다.




하단 우측에 + 버튼을 누르면 기존의 Gmail 과 마찬가지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는 팝업이 생긴다. ( 디자인이 깔끔해 졌다. )




메일에서 Pin 버튼을 누르면 상단에 박스에 나오는 것처럼 맨 위쪽에 위치하게 되어 알아보기가 쉽다.




Snoozed 를 선택하면 지정된 시간에 알람이 다시 간다. 그리고 Snoozed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Snoozed 섹션으로 메일이 이동한다.




Snoozed 섹션으로 메일이 이동하였다.




Done 은 일처리가 끝났을 경우 찍을 경우 Inbox 섹션에서 Done 섹션으로 메일이 이동한다.




메일 타이틀을 누를 경우 위와 같이 메일 내용이 보인다. 디자인이 이전에 비해서 깔끔해 진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또 닫고 메일을 보는게 아니라 아래 쪽의 메일을 누르면 한 화면에서 계속 열려서 메일을 확인하기에 편리하게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세팅은 특별한 기능은 없지만 라벨을 활성화/비활성화를 할 수 있다.


Inbox 가 아이폰 앱으로도 이미 나와 있는데 아이폰에서 메일 확인도 위의 화면과 별반 다르지 않다. 작은화면에서도 동인란 디자인 형식을 일관성있게 보여주고 있으며 아이폰 앱도 디자인이 이쁘다. 구글에서 롤리팝을 내면서 디자인이 플랫한 디자인으로 통일시켜가고 있는데 점점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듯 하다. ( 마침 오늘 구글 맵도 플랫한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  앞으로도 구글에서 좋은 서비스와 좋은 디자인을 많이 내 줬으면 좋겠다.


Inbox  IPhone App 다운로드 (현재는 미국계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당신의 댓글이 나의 작은 기쁨이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51,194
Today
5
Yesterday
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