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OS 이야기

iOS 8 한글10키를 잇는 단모음 키보드의 역작 "한글QWERTY" >> "한key" 로 변경

그녀는애교쟁이 2014. 10. 15. 12:00
반응형

오늘 아침에 기습적으로(?) 한글 10키를 만드신 개발자 분께서 단모음 키보드 "한글QWERTY" 를 출시 하셨다. "단키보드" 이후에 단모음 키보드는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나오다니 키보드 덕후는 또 좋아하면서 질렀다. 이번에는 기본은 한글 쿼티인데 단모은 레이아웃을 구매(0.99 달러)를 해야 단모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단키보드와는 조금 다르다. (물론 사야 소개가 될테니 구매를 완료 했다. 개발자분과 친해지고 싶다. 실력이 엄청 좋으신 듯하다.)



한글 QWERTY 다운로드 : https://appsto.re/us/NfVo3.i




한글QWERTY 설치 완료!!



단모음 레이아웃은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한다.(0.99 달러)



이미 구매하였음!!



일단 좀 놀란 점은 프로그램의 어떻게 개발하신지는 모르겠지만 영문키보드와 한글키보드 사이에 전환이 눈에 띄게 빨라진 점과 키보드의 입력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워졌다는 것이다. 한글 10키를 사용할 때도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못했는데 성능 개선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신 것이 느껴진다. 




실제 화면에서는 타이핑 느낌이 부드럽고 이질감이 없다. 단키보드와 달리 영문키보드는 없다.



스페이스가 길어지고 오른쪽에 > 버튼이 있는데 이것은 공백없이 옆칸으로 이동이 가능한 기능으로 "학교" 같은 단어를 쓸 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키보드 설정은 한글 10키와 크게 다르지 않다. 글자체도 추가 되어있고 색상 및 키보드 테마도 선택을 할 수 있다. ( 키보드 뒷 배경을 사진으로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




키보드 배경을 내가 찍은 사진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iOS 개발하시는 분들 중에 능력자들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키보드 API가 개방된지 한달 정도 밖에 안됬는데 상당한 수준의 키보드 앱들이 올라와서 키보드 덕후는 즐겁다. 나도 한때 아이폰 개발을 노렸었지만 실력이 미천하여 다른 길로 샜지만 맥부기를 영입하면 다시 한번 도전해 봐야겠다. 키보드 덕후는 오늘도 즐겁게 애국가(?)를 치고 있다. ( 인제 "ㅗ" 를 찾아서 손가락이 해메지 않을정도로 적응이 됐다. ) 앞으로도 좋은 키보드 앱이 많이 출시 되었으면 좋겠다. 서로서로 경쟁하며 발전하면 유저들은 항상 즐겁다.





반응형
1 2 3 4 5 6 7 8 9 10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