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8 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서 키보드 덕후가 되고 있는 것 같다. 추천하는 커스텀 키보드가 나오면 일단 설치해보고 테스트 해보는게 취미가 되어버렸다. 오늘은 영문 키보드 중 하나를 설치해 보았다. 한국 개발자분이 만드신 것 같은데 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영문키보드위에 숫자가 추가 되었을 뿐인데, 체감상으로는 엄청 편해진 느낌이었다. ( 개발자분께서 이글을 보시고 한글 2벌식도 내어주시면 감사히 사용할텐데 꼭 보셨으면 좋겠다. 



Simple Keyborad


다른 한글10키Swiftkey 와 같이 특별한 기능이 들어가거나 키보드 배일이 다른 것은 아니다. 단지 영문 키보드 위에 숫자를 넣었을 뿐이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기존에도 있었으나 ( 금융앱 같은데서 일부 지원하기도 했다. ) iOS 8 버전에서 커스텀 키보드가 나오가나서는 처음 본 것 같다. 요즘 아이디에도 패스워드에도 숫자 또는 특수문자를 사용해서 만들라고 권장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버튼 한번 덜 누르게 수고를 덜어주는 숫자가 추가된 영문키보드는 참으로 반갑다.




설치



Simple Keyboard 설치하기 







설정화면


실제로 Simple Keyboard  앱을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설정하는 법만 나와 있을 뿐 별도의 색상변경이라던지 아니면 다른 옵션들을 설정하는 메뉴는 없다. Simple 이 강조된 키보드 인 듯하다. 그래서 반응 속도도 생각보다 느리지 않아서 기본제공하는 영문키보드의 대체재로 충분한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을 것 같다. 





실행화면


아래는 어두운 화면에서의 실행한 화면과 밝은 화면에서의 실행하는 화면인데 의외로 개발자의 센스가 느껴지는게 회색톤으로 해서 어두운 화면에서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못하겠다. ( 나라면 그냥 밝은색으로 때웠을텐데.. 아이폰 자체가 흰색 배경을 가진 앱들이 많아서 어두운 색은 쿨하게 버렸을 것 같다. )





Simple Keyboard는 정말 이름대로 Simple 하다. 별도의 세팅이나 이전에도 나왔지만 무시무시한 전체접근허용 메시지도 없다.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이걸 구현해 주시는 개발자들께 또 감사를 드린다. iOS 8 이 키보드에 대한 제한을 풀어줌으로서 더 다양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편리한 키보드가 나올 것으로 예상해보면서 키보드 덕후는 이 포스팅을 마치겠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73,485
Today
55
Yesterday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