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 8 에서 추가된 유용한 기능은 커스텀 키보드가 적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보면서 커스텀 키보드가 너무 부러웠다. 특히 구글 단모음 키보드는 편리하면서도 좋아 보였다. iOS 7 올라오면서 천지인 10키는 추가 되었지만 직접 개발자들이 만든 커스텀 키보드는 적용을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iOS 8 에 오면서 추가된 기능이다. 오늘 포스팅 해 볼 키보드는 Swiftkey 이다. 일단 이 키보드는 영문만 있고 한글은 없으니 영문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1. SwiftKey 를 설치를 한다. ( 무료인데 참 좋은 기능을 제공한다. 슬라이드 해서 글을 쓸 수 있다. )






2. 설정 > 일반 > 키보드 메뉴로 들어간다. 






3. 키보드 > 새로운 키보드 추가를 한다. 






4. 타사 키보드에 SwiftKey 를 추가하면 한국어, 영어, SwiftKey 가 추가 되었다. 






5. SwiftKey 를 추가하면 Enable Full access to get word predictions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것은 설정에서 "전체 접근 허용" 을 활성화 하면 된다. ( 메시지가 무시무시 하지만 스위프트 키를 사용하려면 "전체 접근 허용"을 추가해야 한다. )





6. SwiftKey 키보드 설정에서 "전체 접근 허용" 을 해 줘야 한다. 그런데 메시지가 무시무시 하다. 아무튼 전체 접근 허용을 하고 나면 스위프트 기능도 사용가능하고 추천 단어를 제공해 준다. 그래서 오타가 난 단어를 가장 많이 사용한 단어들로 대체를 해주면서 타이핑 속도를 올려준다. 







글을 포스팅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는데 메시지가 다시보니 무시무시 하다. 신용 카드 번호 또는 주소 같은 민감한 정보도 포함될 수 있다니... 스위프트 키를 사용하는 스크린샷은 퍼 온 걸로 추가한다. ( 스위프트 하는 스크린샷을 찍기가 너무 어려웠다. ) 앞으로 나올 커스텀 많은 키보드들이 기대가 된다. 키보드 때문에 안드로이드로 넘어갈까 고민도 했었는데 기다리기를 잘했다. 구글 단모음 키보드가 나오면 바로 질러야겠다. 기대기대+_+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73,485
Today
55
Yesterday
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