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iOS 8에 대한 포스트를 많이 남기고 있다. 알림센터 위젯의 개방과 앱간 연동이라는 작은 변화지만 사람들에게는 컬쳐쇼크 정도의 변화를 경험하게 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위젯과 앱간 연동으로 인한 어플리케이션의 유연성이 확대가 될 것이 기대가 된다. 왠만한 어플들은 위젯을 기본으로 제공하게 될 것 같다. ( tworld도 좀 해줘라. 남은 데이터양 만이라도 좀 표시해줘 )


오늘은 Laucher 어플을 소개하려고 한다. 일단 무료고 앱인 결제가 들어 있으며 결제를 하면 Launcher 설정을 7개에서 16개로 늘어나며 Launcher 가 기본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삭제를 할 수 있다. ( 2.99 달러 ) 지금 핫한 어플리케이션이라 많은 사용자들이 스샷도 올리면서 공유를 하고 있다. URL Scheme 을 등록 하고 하는 복잡하게 등록하는 과정이 있지만, 지금은 지원하는 기본 사용법만 일단 익혀보도록 하자.



1. Launcher 를 실행해서 오른쪽 위쪽에 체크박스를 누른다. 그리고 그러면 아이콘에 X 표시가 생기면서 Add New 버튼을 누른다.





2. App Launcher 버튼을 눌러서 app list 에서 앱을 추가한다. 아직 전체 앱이 다 나오지는 않지만 Installed 리스트를 보면 사용중인 앱들이 대부분 등록되어 있다. ( 나는 카카오톡을 추가해 보겠다. )






3. 앱을 등록하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누르면 아이콘을 설정 할 수 있는데 기본 App Icon 부터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선택한 Custom Icon 까지 다양하게 설정 할 수 있다. 상단에 체크박스를 누르면 추가가 완료된다.





4. 카카오 톡이 추가 되었다. 그리고 우측에 체크 박스를 누르면 X 표시가 사라지면서 설정이 완료된다. 그리고 알림 센터에 위젯을 "편집"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추가가 된다. 





5. Free 버전은 Sponsored ( Launcher Icon 이 보인다. ) 영역과 아래 영역이 비활성화 되어서 최대 7개만 설치가 가능하지만, 인앱 결제를 하면 아래 부분도 활성화가 된다. ( 가격은 2.99 달러이다. ) 나는 7개만 해도 충분하여 결제를 하지는 않았다. 실제로 써보면 알겠지만 알림센터에 16개의 아이콘을 넣으면 복잡해지고 스크롤이 길어져서 위젯의 의미가 조금은 퇴색된다. ( 간편하게 사용할려고 올렸는데 스크롤이 길면 불편하다. )





앞으로도 많은 위젯과 위젯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나올텐데 좋은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면 포스팅 해봐야겠다. Launcher 어플리케이션 사용만으로 해도 위젯 활용도가 크게 증가 할 것 같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69,792
Today
147
Yesterday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