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책 판매 온라인 서점인 리디북스에서 ebook 리더기인 리디페이퍼를 출시한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성능도 괜찮아보이기에 이번에 구매를 하려고 한다. 일반 버전이랑 라이트 버전이 있는데 화면 해상도의 PPI 만 다르고 다른 성능은 동일하다. 일반버전은 14.9만원 라이트 버전은 8.9만원 이다. 두 버전의 가격 차이는 6만원인데 라이트 버전이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을 것으로 판단된다. 


http://paper.ridibooks.com


6인치 기기라 작을 것 같기도 하지만 ebook 이라는 것이 페이지 크기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작은 크기로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기 편리 할 것 같다. 열린서재는 지원하지 않으며 리디북스 전용기기로 나오기 때문에 루팅 없이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울 것 같다. ( 어차피 전자잉크를 쓰면 동영상이나 색깔 나오는 것은 포기해야 한다. ) 


PAPER box


리디북스는 리디캐쉬를 매월 1,2,3 일에 충전을 하면 추가 포인트를 2배로 주기 때문에 오늘 10만원을 충전을 했다. (카드 무이자 할부도 많이 하니 할부로 쓱...) 리디 페이퍼 라이트 버전을 구매할 예정인데 얼마나 많은 만족감을 줄지 기대가 된다. 별도로 PDF 도 지원을 하고 추후 zip 파일도 지원을 한다고 하니 압축파일로 된 만화책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페이지 로딩이 느리다던지 하면 낭패 )


리디페이퍼 출시 알림을 신청하면 1만원 쿠폰도 준다고 하니 라이트 버전은 7.9만원으로 구매가 가능할 듯하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다양한 문학 책들이 할인을 해서 더 많은(?) 돈을 사용하게 될 것 같아서 두렵다. (읽지도 않으면서 책 콜렉션 할지도..) 300 PPI 와 212 PPI 는 육안으로 얼핏 봐서는 잘 구분이 안된다고 하니 굳이 6만원을 더 주고 일반 버전으로 갈 필요성은 없어보인다. ( 라이트 버전 가성비가 짱 )


다른 ebook 리더기들도 최근에 출시를 많이 했는데 리디페이퍼가 이렇게 싼 가격에 나올지는 몰랐을 것 같다. 일단 가격이 깡패라 고민 없이 일단 사고 나중에 다시 중고로 내다 팔아도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 인 것 같다. 전자책 시장은 아직 전공관련(IT) 책자는 많지 않지만 문학쪽은 부족하지 않게 책을 판매하고 있으니 좋은 것 같다. 




출처 : http://paper.ridibooks.com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
Total
305,376
Today
66
Yesterday
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