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학점 이수를 통한 회계학 공부 예정

그녀는애교쟁이 2014. 11. 27. 17:00
반응형

얼마전에 삼일회계법인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회계관리 1급 시험을 봤다. 근데 공부를 하나도 안하고 봐서 그런지 붙을 꺼라고 기대도 하지 않는다. 요즘 문득 나는 잘 살고 있는 것인가 고민을 하고 있다. 이렇게 회사를 다니면 월급도 그냥 받을테고 2세도 이렇게 자랄텐데 나는 이렇게 30년을 더 살아야 하는 고민에 쌓여있다. 


뭔가 목표가 있으면 더 쉬울텐데 학생때와 같은 목표가 없다보니 매달 월급만 받고 다람쥐 쳇바퀴 도는 인생이 계속 되는 것 같다. 그래서 슬럼프도 자주 오고 한번 슬럼프에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것 같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은 성장을 하는 것 같은데 나는 퇴화를 하는 기분이 너무 싫다. 




출처 : http://class5energy.com/blog/5-reasons-your-business-is-not-reaching-its-energy-goals/



2015년에는 회계 공부를 좀 해보려고 한다. 좀 체계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 사이버 대학에 등록을 해서 학점을 이수하는 방향으로 앞으로 3년간 공부를 해야겠다. 내가 해온 일과 전혀 다른 일이지만 지금 하는 일과 연관이 있으니 시너지 효과는 충분 할 듯 하다. 


http://edubank.hunet.co.kr/Admission/ApplyList.aspx?term=76&cate=2100


3년간 SAP/ABAP 을 했으니 앞으로 3년은 회계와 ABAP 외 개발에 좀 더 도전을 해야겠다. 그리고 지난 3년은 만족할만한 성과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려운 일들을 잘 극복해 내었으니 내년부터 3년간은 개인적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