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사용기

SKT LTE T끼리 35 요금제 + LTE 안심 옵션 사용기

그녀는애교쟁이 2014. 8. 7. 15:12
반응형

요금제를 변경하다.


드디어 아이폰을 구매한지 95일이 넘었다. 기존의 완전 무한 75 요금제 + 무제한 옵션LTE T끼리 35 요금제로 바꿀 수 있게 된 것이다. ( 물론 개통후 바로 바꿔도 되었지만 상도덕이 있으므로 힘들게 95일을 유지하고 오늘 변경하였다. )


[일상보기/사용기] - SKT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 + LTE안심옵션(퍼펙트무한) 사용기


3달 동안 요금제를 75요금제에다가 휴대폰 기계값까지 나오니 가계가 휘청할 정도였다. 이번달부터는 약 2-3만원 정도 요금 감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SKT LTE T끼리 35 요금제를 사용기를 써보려고 한다.



기본 제공 항목은?


일단 SKT LTE T끼리 35 요금제(아.. 이름한번 길다...) 는 망내 통화 무제한, 망외 또는 영상통화 80분, 데이터 기본제공 550 MB, 문자무제한 을 제공한다. 가격은 35,000 원(부가세 제외) 인데 요금 할인을 7,200원을 받을 수 있는 저렴한 요금제이다. 




[ ▲ SKT 홈페이지에 올라온 기본 제공 내역이다. ]


다른건 모르겠지만 데이터가 550MB 로 적은 편이다. 물론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은 카톡만 하시면 되니 넉넉하겠다. 그러나 나는 휴대폰을 쓸데없이 좀 많이 쓰는 편이라 데이터가 턱없이 모자랄 것이다. ( 실제로 요금을 바꾼지 하루만에 기본제공량을 다썼다..ㅠㅠ ) 





[ ▲ 드디어 요금제를 변경했다. ]


그래서 추가한 옵션이 LTE 안심 옵션..(이라고 쓰고 엄청 느린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부른다.) 을 옵션으로 걸었다. 이전에도 무한 75 요금제에 LTE 안심옵션을 사용해 봤기에 이게 느려봐야 얼마나 느리겠냐 했는데 이건 좀.. 심하다.



안심 옵션 속도측정


무한 75 요금제에 붙은 안심 옵션은 3Mbps 로 제한이라면 이건 400kbps 로 제한이다. 단순 속도 차이로는 7배 차이가 난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3Mbps 는 웹서핑 및 인터넷을 동영상을 보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는 반면, 400kbps 는 웹서핑에서 텍스트는 빠르게 내려오나 사진은 느리게 내려오는게 보일정도 느리다. ( 그냥 LTE 안심 옵션도 3Mbps 로 올려줬으면 좋겠다. 그러면 헤비유저가 아닌 라이트 유저의 가입을 유도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한데.. )





[ ▲ 요금제 LTE T끼리 35 요금제로 변경후 데이터 다 쓰기 전 속도 측정 ]



[ ▲ 요금제 LTE T끼리 35 요금제로 변경후 안심옵션 상의 속도 측정 ]


속도 측정은 Speed Test 로 했는데 처음에는 Download 만 400kbps 로 걸리더니 지금 해보니 Download, Upload 모두 400kbps 로 속도제한이 걸렸다. ( 약관에 그렇게 이미 공지를 했으니.. ) 이전에 아주 잠깐(?) 3Mbps 로 풀어줬던 적이 있다던데 막혔나 보다. 



결론


안심옵션을 걸고 요금제 변경한지 하루만에 기본량을 다 써버렸으니 이거보다 더 낮은 250MB 주는 맞춤형 요금제로 가도 될 것 같다. (월의 나머지 기간을 안심옵션으로 버틴다 치고) 어차피 250MB 이나 550MB 상관없이 하루면 다 쓸테니 말이다. 5,000원의 적은 비용으로 LTE로 무제한 속도로 쓸 수 있다는 점은 좋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또 속도가 아쉬움이 남으니 참 다른 사람에게 권장하기도 뭐한 그런 느낌이다. 


- 끗 -